티스토리 뷰

 작년 말에 국내에 출시된 샤오미 홍미노트 8T의 스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프리미엄폰 보다는 가성비폰을 주로 구매하는 편이라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휴대폰 사는데 돈 쓰는게 너무 아까워요. 딱 이 모델 가격 정도(20-30만원)가 가장 합리적인 휴대폰 가격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샤오미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홍미노트 8, 8T, 8 프로가 올라와 있는데요. 8 프로는 Helio G90T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고(스냅드래곤 710보다 성능이 좋다고 쓰여 있네요), 카메라가 6400만 화소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8과 8T는 큰 차이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홍미노트 8T의 스펙을 살펴보면 먼저 퀄컴 스냅드래곤 665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2.0GHz 코어 4개, 1.8GHz 코어 4개를 가지고 있네요. 프로세서의 성능을 체크할 때 어떤 분들은 벤치마크나 GSM 아레나 등의 자료를 보기도 합니다. 저는 단순히 기존에 쓰던 폰의 프로세스와 비교해서 그것보다 고성능이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단순한가요? ㅎ

 

 

 

 어차피 게임을 즐기는 편도 아니고 동영상을 즐겨보는 것도 아니어서 큰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OS나 앱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버벅대는 현상이 있어서는 안 되겠죠! PC에 윈도우 버전 바뀔 때마다 PC 바꾸듯이 그에 맞는 최소 스펙은 가져야 하지 않나 싶네요. 저처럼 포털, 은행, 네비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메모리는 4GB+64GB 정도만 되어도 일반적인 이용에는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4개가 달려있습니다. 4800만 화소 고화질 렌즈, 120도 광각 렌즈, 200만 화소 심도 렌즈, 200만 화소 접사(매크로) 렌즈 등이 있습니다. 셀카용으로는 1300만 화소 카메라가 달려 있구요. 동영상은 4K 까지 지원되고 밝기보정, 얼굴인식 등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색상은 3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스타스케이프 블루, 문라이트 화이트, 문섀도우 그레이가 있는데 홍미노트 8 프로에는 포레스트 그린 색상도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스타스케이프 블루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오디오는 1217개의 선형 스피커가 있다고 하는데 사실 어떤 의미인지 잘 이해하기는 힘드네요. 압도적인 음질을 자랑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신기한건 스피커 자동 청소 기능인데요. 휴대폰 들고 다니다 보면 먼지같은게 충전단자나 스피커 쪽에 많이 쌓이게 되는데 이것을 바람을 내뿜어서 털어내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이어폰 단자가 별도로 있습니다.

 

 

 화면은 6.3인치 대화면에 물방울 노치 적용되어 있으며, 전면 디스플레이 비율이 88.3%입니다. 시력보호모드, 색온도 조정, 블루라이트 차단 등의 기능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TÜV인증 디스플레이에 코닝 고릴라 글라스 5를 탑재하였습니다. 해상도는 2340 x 1080 Full HD 라고 하네요.

 

 배터리는 4000mAh이고 18W 고속 충전 지원됩니다. 2시간이면 완충 가능하다고 합니다. USB-C 타입 케이블입니다.

 

 

 듀얼 유심 가능하며 마이크로SD도 삽입 가능합니다. 네트워크는 4G, 3G, 2G까지 지원되네요. 구체적인 네트워크 대역과 WiFi 규격, 블루투스 규격이 공식 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가로 7.5cm정도, 세로 16cm인데 제가 현재 쓰고 있는 폰보다는 조금 크네요. 두께는 훨씬 얇은 듯 하구요. 가방 잘 안 들고 다니는 남자분들을 조금 거추장스러울 수도 있는 크기인 거 같은데 요즘은 대부분 이 정도 크기로는 나오니까요..

 

 

 특징을 정리해 보면,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 초광각 및 접사 렌즈 카메라 탑재, 6.3인치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 전후면 코닝 고릴라 글라스 5 탑재, 4000mAh 대용량 배터리, USB-C 타입, 18W 고속 충전 지원, 다기능 NFC 지원, 퀄컴 스냅드래곤 665 탑재 등 입니다.

 

 

 마지막은 기타 GPS, 멀티미디어 지원, 각종 센서 여부, 패키지 구성품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직구 가격과 정식 발매 가격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후 AS를 생각한다면 국내 정식발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지만 사설 수리소에서도 수리가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직구에서 초기 불량일 경우 교환도 가능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 중국내수용 롬이냐 글로벌 롬이냐에 따라 한글이나 구글플레이 지원 여부 등도 고려해 봐야겠지요.

 

 저는 회사에서 나오는 복지카드로 자급제로 하나 구매해볼까 생각 중에 있습니다. 이상 홍미노트 8T 스펙 정리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